신고
저장
저는 아파트 12층에 실아요.
담배남새가 하루에 한번이상 올라와서 고민이예요. 남새나면 화장실, 씽크대 환풍기틀고, 개수대 막고 해도 냄새는 계속 올라오고... 관리실에 전화해서 방송도 해 보았지만 효과가 없어요. 참고로 아랫층이 60대후반~70대 초반 어르신 부부가 사시는데 계단에 물건도 적재하여 보기도 흉하고 ... 적재물은 그렇다치고 담배 냄새만 안 올라와도 편하게 살듯한데 무슨 비결 없을까요?
익명
님 외 9명이 좋아합니다
좋아요
10
댓글
26
공유하기
베스트 댓글
BEST
저는 아랫집이 회사 기숙사로 사용하는곳이라 남자4-5명이 살았거든요. 담배냄새가 사방팔방에서 올라와 너무 스트레스였는데 에어서큘레이터를 담배냄새 올라올때 마다 바깥쪽으로 향하게 틀었더니 어느정도 해결이 되더라구요. 아무리 말해봐야 소용이 없어서 에어서큘레이터로 해결했었습니다 냄새 올라오는 베란다창에서 바깥으로 틀면 나아요
좋아요
8
신고
BEST
요즘 아파트 다 금연입니다.지정하면 뭘 하나요.
좋아요
5
신고
전체 댓글
저희 아파트는 관리실에 말하면 날마다 방송합니다 저는 엘베안에 호소문을 붙이고 그것도 안되서 반협박문에 인간도 아니다라고 써서 붙이고... 담배피는 사람이 어른은 아닌것같아요 꼭 늦은 밤에 피거든요 어느집이 이사갔는데 그집이었던듯요 지금 담배냄새 싹 사라졌어요
좋아요
답글쓰기
신고
1층으로 이사하세요
좋아요
답글쓰기
신고
자동댐퍼부터 설치해보세요.젤 확실하던데요.
좋아요
답글쓰기
신고
공동주택의 현실이고 비애죠
좋아요
1
답글쓰기
신고
저는15층사는데 17층까지건물인 아파트삽니다 냄새는 물론 윗집에서 피워도 냄새는 어디까지갑니다 저희집 베란다 에어컨외기 난간사이에 윗층에서 버린 담배콩초가 사이에 걸려 며칠사이 종이컵 한컵씩 버렸고 너무 열받아 관리실에 얘기하고 관리소장이 윗집 4가꾸 뿐이라 확인!! 뉘집인지 알지만 아니라고 오리발 내밀고 몰상식한짓을 하는주제에 오리발까지ㅠ 할수없어 엘리베이터에 증거사진이랑 문구를 밑에 집사는 이유로 남이 피운담배꽁초늘 계속해서 치워야하나 양심이 있어라 공동주택살 자격도 못갖춘 사람이 에어컨 외기위에 검게 불자욱까지 있어 큰화재로 이어질까 두렵고 계속 이런식이면 경찰동원해 조사해 법적조치 취하겠다고 계속 부쳐두었습니다 물론 저희집 호수까지 적어놓았습니다 그후로 그 양심불량자는 겁먹고 그런일이 없어졌습니다 엘베에서 저를 만나면 은근 눈치보는느낌ㅋ 늙은60후반대정도 정말 구역질나는스탈,, 언쟁없이 버릇고쳤습니다 님도 경찰동원한다고 엄포를 놓는방법 써 보세요 담배냄새 정말 역겹습니다
좋아요
4
답글쓰기
신고
공동주택이고 금연전용아파트라고 사전공표된곳이 아니면 자기 소유 집안에서 담배를 피는것을 제재할 권리는 없습니다. 그사람에게도 그곳이 안식처가 되어야 되니까~ 이사가시는게 현명하실듯
좋아요
1
답글쓰기
신고
이사가도 어디나 같아요 산속에 살지 않는 이상ㅜㅠ
좋아요
1
답글쓰기
신고
저는 윗층간소음에 담배냄새 쌍으로 스트레스받다 정말 이사로 해결했습니다 천만다행으로 이 아파트에서는 스트레스없이 잘살고있습니다 이사만이 답입니다 아무리 얘기해도 소용없고 심장병 걸릴거같았거든요ㅠㅠ 이제야 살거 같습니다 안당해본사람은 그심정 모릅니다
좋아요
2
답글쓰기
신고
저두 12년을 그렇게 살았어요 자가로 분양받고 이사 할수도 없고 먹을거에 층간소음 방지 슬리퍼까지 사다주고 별별짓 다했어요 저보고 그러게 예민할거면 산에 가서 살라고~~~층간소음분쟁으로 그렇게 살았어요 결국 윗집애들 3명 다커서 분가하고 나니까 윗집부부가 조용히 사네요 담배냄새는 잡을수가 없어요ㅜㅠ 이사해서 좋은 이웃 만나면 그게 답이고 금상첨화지만 더 독한 이웃 만나면 😭 😢 😥 상상하기도 싫어요 모쪼록 잘 해결 되어 스트레스 없으신걸 축하드려요 저도 이젠 좀 해방되어 살고 있어요 담배냄새는 아직이지만요
좋아요
1
답글쓰기
신고
저같으면 찾아가서 좋게 얘기해보겠네요 담배연기때매 힘들다고요 양심이 있다면 조심하겠죠
좋아요
2
답글쓰기
신고
전혀 안먹혀요 큰싸움납니다 무서운세상
좋아요
3
답글쓰기
신고
아랫층담배냄새 정말곀어보지 않은사람은 몰라요 우리 아랫층은 새벽에 일어나서도 피웁니다 자다가담배냄새에 잠이깨요 이러다 내가병나겠다 싶다니까요 여름되면 문을 안열어놓을수도없고 답이없어요,,,,,
좋아요
3
답글쓰기
신고
업체불러 하수구트랩 설치도 해보세요
좋아요
3
답글쓰기
신고
담배냄새 정말 스트레스 ㅠ
좋아요
4
답글쓰기
신고
욕실환풍기 전동댐퍼가 되어있는 환풍기로 교체하면 직접적으로 막아줍니다.~아파트는 전체 파이프가 연걸되어있어서 그럴것입니다.~
좋아요
2
답글쓰기
신고
아파트 집안에서 담배피는분들이 드문데 저희집도 3층인데요 화장실에서 아주 가끔 올라옵니다 ㅠ 가끔이라서... 1층인지2층인지도 모르고요
좋아요
3
답글쓰기
신고
저희도 금연아파트인데 방송 하루에한번씩합니다. 층간소음 담배냄새 반려견짖는소리
좋아요
2
답글쓰기
신고
BEST
요즘 아파트 다 금연입니다.지정하면 뭘 하나요.
좋아요
5
답글쓰기
신고
금연아파트 지정 투표를 입대의에 건의해보세요 일정 기준 동의 받으면 보건소에서 지정해줍니다
좋아요
4
답글쓰기
신고
필요없어요 우리아파트는 금연 아파트지만 담배는 여전합니다 그리고 아랫집에서 피운다고 냄새나는거 보다는 옆위 아래 아래 다 냄새나요 심지어 1층에서 피워도 올라와요 ㅜㅠ 비흡연자들의 비애 입니다
좋아요
1
답글쓰기
신고
저도 윗집 애가 넷인데 늦은시간까지 뛰고 높은곳에서 쿵 뛰어내리는소리가 들려요 어른이 하지마라 한마디만 하면 될텐데 가정교육을 안시키는것 같아요 ㅎㅏ..... 진짜 그냥 이사를가던지 참고살던지 해야해요ㅠㅠ
좋아요
3
답글쓰기
신고
냄새가 욕실이나 씽크대 환풍기를 타고 올라오면 전동댐퍼로 환풍기를 교체해보세요. 가격은 부담되지 않는 선이고 직접 교체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좋아요
4
답글쓰기
신고
요즘 에지간하면 매트 깔고 할텐데 애들이 10시 넘게 까지 뛰고 그러니 자다가 벌떡 ㅎ 담날 출근 지장도 있고 ㅠ
좋아요
4
답글쓰기
신고
노인분들무슨말을해도소용없을거예요~이사를가시던지돌아가실때까지기다리시던지~ㅠㅠ
좋아요
4
답글쓰기
신고
실시간 인기글
1
6월25일 오늘의 퀴즈
정답
2
익명
10시간 전
51
댓글